지식재산권그룹 언론보도

당신의 든든한 법률동반자 & 당신의 법무법인 태림

태림소식

법무법인 태림, ESG 경영 세미나 개최

2021
01.19

 

법무법인 태림은 2021년 1월 15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세미나를 개최해 현안을 공유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의미하며, 재무적인 요소 외에 기업가치를 높이는 핵심 지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ESG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과 성장을 위해 필수적으로 ESG지표는 2025년부터 공시가 의무화됩니다.

 

실제 ESG는 SK그룹을 비롯한 재계에서 가장 관심이 높은 키워드로 최근 자문을 요청하는 회사들이 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태림은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ESG 그룹을 설립할 예정입니다. 당 법인 하정림 변호사를 주축으로 ESG 그룹을 만들고 관련 업무를 수행할 것입니다. 하정림 변호사는 김앤장법률사무소에서 경력을 쌓아왔으며 특히 환경, 에너지분야에 선진적으로 대응해왔습니다.

 

태림 ESG 그룹은 ▲ESG 경영전략 자문 및 컨설팅 ▲ESG에 기반한 신규 비즈니스 법률검토 ▲ESG 보고 및 공시 자문 등의 업무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하정림 변호사는 “앞으로 기업에게 있어 ESG 경영은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될 것이다. 차근차근 준비해야 시스템이 제대로 안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SG 법률상담 : 02-501-6700 (담당변호사 : 하정림)